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진석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김형철 (충남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5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689 - 693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부에서는 2015년부터 전기차 구매보조금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중·소형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시 추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2015년부터 추진되는 친환경차 보조금 정책에 대한 효과를 검토하기 위하여 다항로짓 기반의 차종선택모형을 추정하고, 장래 친환경차 보급 시나리오에 대한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분석하였다. 차종선택모형 추정 결과, 대안일반변수와 대안특성변수의 경우 경형에서는 price, fuel, station 변수가, 소/중형에서는 price, fuel, distance, station 변수가, 대형에서는 price, distance, station 변수가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2020년까지의 장래 친환경차 보급 시나리오는 총 3가지로 설정하였으며, 시나리오별 온실가스 감축 효과는 친환경차 차종별(HEV, PHEV, EV) 차급을 다변화한 시나리오 3의 효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검토되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모형 정립
Ⅳ. 온실가스 감축 효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