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수재 (홍익대학교) 김지윤 (홍익대학교) 이경재 (홍익대학교) 추상호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80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267 - 272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세계적으로 공유경제 시대를 맞이하여 교통수단은 소유가 아닌 공유를 통한 서비스로써의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교통수단을 하나의 서비스로 묶어 제시하는 MaaS (Mobility as a Service)가 등장하였고, MaaS를 제공하는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MaaS 플랫폼을 개발함에 있어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설계방안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MaaS 플랫폼서비스 이용과정은 다음과 같다. 이용자는 제주도내 주요 관광지를 선택한 뒤 통행시간, 통행거리를 고려한 경로를 추천받으며, 원치 않을 경우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경로선택 이후 이용수단을 추천받으며, 이용수단 역시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경로와 수단선택을 마친 뒤 이용자는 총 비용 및 총 이동시간에 대하여 확인하고 한 번에 예약,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수단이용 시 각 수단별로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하여 이용하지만, 본 플랫폼이용 시 모든 수단을 한 번에 예약 및 결제할 수 있으며, 최적경로 및 수단 추천을 받을 수 있어 이용에 편리성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