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Akiko M. SUMI (Kyoto Notre Dam University) Katsunori SUMI (Nagoya Institute of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글로벌문화학회 글로벌문화연구 글로벌문화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루리케이 (Rurikei) 집중 아랍어 캠프”는 일본 교토 교외에 있는 루리케이 (Rurikei)에서 2015년과 2016년에 일주일 동안 개최된 집중 아랍어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집중교육 프로그램은 자기결정이론에서 정의된 바와 같이 성공적인 학습을 위해 적용 될 수 있는 기본적인 심리적 욕구 (즉, 능력, 자율성 및 연관성)에 대한 참가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고안 되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캠프가 참가자들의 기본적인 요구의 만족 수준을 조사 및 평가하는 것이다.
데이터는 주로 일본의 대학교의 학생이었고, 이 캠프에 참석했던 95명의 참가자로 부터 수집하였다. 캠프 전후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필요사항에 대해 질문에 응답을 수집하였다. 이 결과는 캠프를 진행과정에서 최소충족 요건에 대한 평가가 통계적으로 현저하게 높게 나타났고 (p < 0.01), 등급 점수 간의 일부 Pearson 상관관계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것이다.
이러한 결과는 캠프 개설의 만족도가 높아서, 이에 대한 지원이 적절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캠프의 목적이 충분히 달성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결과의 함의와 더불어 대학의 아랍어 교육과정의 개선을 위한 몇 가지 권장 사항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Methods
Ⅲ. Results
Ⅳ. Discuss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30-000792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