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선 (Wooso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5호(통권 제119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428 - 437 (10page)
DOI
10.7782/JKSR.2019.22.5.42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도권의 광역화에 따른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신규로 건설되는 GTX와 기존 광역철도/도시철도가 수도권의 간선 및 지선철도로서의 각각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기존 광역철도/도시철도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재정비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각 개별 광역철도와 도시철도간의 환승연계의 특성 및 행태 분석이 요구된다. 본 논문은 수도권 지선철도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광역철도와 서울지하철간 환승연계 특성에 대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교통카드자료의 실증데이터 분석과정을 통해 광역철도와 도시철도간 원활한 환승연계를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수도권 광역철도와 서울지하철간의 노선별 열차운행계획의 재정비 및 환승역의 구조적 개선 등 수도권 광역철도와 서울지하철의 미래지향적인 정책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현황
3. 실증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57-000689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