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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미영 (경희대학교) 우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75 - 86 (12page)
DOI
10.7583/JKGS.2019.19.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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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반려견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반려견의 감각적 특성인 시각적, 청각적, 후각적 요소를 고려해, 반려견 콘텐츠에 적용 가능한 게임 요소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반려견주에게 지속적인 콘텐츠 사용을 유도하기 위한 요소로 출석과 규칙을 도출하였고, 반려견이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흥미를 느껴 긍정적인 반응 얻을 수 있도록, 친밀도와 보상을 게임화 요소로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새롭게 진화하는 반려견 콘텐츠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반려견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에 적용 가능한 게임화 요소 연구
4. 결론
5. 향후 연구 방향
REFERENCES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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