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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성시현 (한국과학기술원) 최세범 (한국과학기술원) 현동윤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Workshop 한국자동차공학회 2019 대전·세종·충청지회 춘계 워크숍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29 - 3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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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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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ke By Wire 시스템은 기존의 유압브레이크보다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며, ABS,TCS,ESC,ISG,ACC와 같은 다른 샤시 제어시스템과 연계하기 쉽다. 또한 기존의 유압 라인을 제거함으로써 차량의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의 유압브레이크와 달리 BBW는 기계적인 backup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신뢰성 부분에서 취약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BBW시스템에서 사용되는 Electro-Mechanical Brake의 모델링 한 뒤 전류 센서, 클램핑력 센서, 각속도 센서의 고장을 Parity space approach를 통해 진단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Parity space approach를 통해 구한 residual을 분석하여 fault isolation을 수행하였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MB Closed-loop 제어로직에서 fault injection 시뮬레이션을 통해 EMB 고장 진단 알고리즘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EMB 시스템 모델링
3. 고장 모델링
4. 고장 진단 알고리즘 개발
5. Fault injection 시뮬레이션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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