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소영 (공주대학교) 김유미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7호
발행연도
2019.7
수록면
1,307 - 1,318 (12page)
DOI
10.9728/dcs.2019.20.7.13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학습 전용 태블릿pc를 이용한 자녀의 독서활동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이 자녀의 취학 및 어머니 취업 여부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기를 통한 독서활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만 0세-12세 자녀를 둔 어머니 2,57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기술통계 및 t-test를 실시하였다. 취업모들이 비취업모에 비해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독서활동의 장점들에 대해서는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였고, 단점에 대해서는 덜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독서활동이 다양한 영역에서 자녀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자녀의 학습능력 증진이나 자기주도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취업모가 비취업모에 비해 더 긍정적으로 응답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04-000948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