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333 - 34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부적응행동 아동의 지적 특성(언어성 검사, 동작성검사, 전체)에 따라 BGT 반응 간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 지를 알아보고자 실시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대구시내에 위치한 G 연구소에 다니는 16명의 아동을 표집하여, K-WISC-Ⅲ 지능검사 득점과 BGT 반응 득점과 정서지표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아동의 지능수준에 따라 BGT 반응 득점 간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하지만, 지능검사 영역 중 지각조직과 처리속도는 BGT 반응의 모든 영역에서 상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능지수 100을 기준으로 100이상 나타난 상집단과 100미만인 하집단으로 구분하여 살펴보았을 때 지능수준에 따른 BGT 반응의 채점항목에는 차이가 없었으나, BGT 반응전체 득점에서는 상집단이 하집단보다 오류가 적었다. 언어성과 동작성 검사영역의 지능지수에 따른 BGT 반응의 오류횟수 역시 상집단이 하집단보다 적은 오류를 가져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