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13 - 53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루브릭 평가를 활용한 과정중심 쓰기교수 중재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살펴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C시내 소재한 일반 초등학교에서 5, 6학년 쓰기학습장애 아동 3명을 대상으로 단일대상 사전-사후 설계를 사용하여 실험하였다. 연구는 주 2회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방과후 개별반에서 지도하였다. 중재를 제공한 결과, 연구대상 아동의 문장 길이와 어휘 다양도가 증가하였으며, 중재 이전에 비해 아동의 쓰기 효능감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루브릭 평가를 활용한 과정중심 쓰기교수 중재가 아동의 쓰기 능력과 쓰기 효능감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