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455 - 4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일반초등학교 교사 346명을 대상으로 ADHD에 대한 지식수준(일반적 특성, 진단 및 원인, 행동특성, 약물치료)과 ADHD 아동교육에 대한 효능감에 대해 알아보았다. 400명의 초등학교 일반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고, 회수된 설문지 중 일관성이 부족하거나 누락한 문항이 있는 설문지를 제외한 346부를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초등학교 교사의 ADHD에 관한 지식수준은 행동특성, 진단, 원인 및 약물치료에 관한 지식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초등학교 교사들은 ADHD 아동교육에 대한 효능감은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셋째, ADHD에 대한 지식수준이 높을수록 ADHD 아동교육에 대한 효능감 수준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