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산관리학회 한국생산관리학회지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53 - 36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도구인 서비스매뉴얼의 실행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도출하고 서비스품질과의 영향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서비스매뉴얼 실행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볼드리지 모델을 기반으로 경영진의 지원, 고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매뉴얼 교육/훈련제도, 모니터링 및 보상제도, 권한위임의 요소를 도출하였다. 이들 요인과 서비스매뉴얼 실행수준과의 인과관계를 분석한 결과 도출된 요인 중 경영진의 지원, 매뉴얼 교육/훈련제도, 모니터링 및 보상제도, 권한위임은 서비스매뉴얼의 실행수준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 중에서도 권한위임이 미치는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서비스매뉴얼 실행수준이 높을수록 서비스품질 역시 향상되었다. 이를 통해 서비스표준화를 위한 매뉴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접점 직원의 매뉴얼 실행수준을 높일 수 있는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