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7 - 7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자아상 척도 개발 및 신뢰도와 타당도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연구대상은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의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교사 553명이었다. 연구결과 보육교사의 자아상 척도는 총20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하위요인은 교사의 사회적 평가(고유치= 3.943, 설명변량= 19.717), 교사의 자질 및 역할(고유치= 3.149, 설명변량= 15.743), 교사의 전문성(고유치= 2.570, 설명변량= 12.850), 교사의 태도(고유치= 2.487, 설명변량= 12.433) 4요인이었다. 본 보육교사의 자아상 척도의 신뢰도 범위는 .74에서 .86이었으며, 모형적합도 지수 RMSEA= .071, SRMR=.053 NNFI=.886 CFI=.902로 보육교사의 자아상을 알아보기 위한 척도로서 신뢰도와 타당도가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