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89 - 31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치원 수학교육은 학교 수학교육과정의 체제 내에서 다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수학교육의 내용과 범위에 있어 비연계성의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초등 저학년의 연계적 수학교육과정을 모색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현 유치원과 초등 저학년 수학교육과정의 내용체계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학교 수학교육체제 내에서 pre-k-12까지 다루기 시작한 미국의 유아-초등 저학년의 수학교육프로그램의 수학교육 내용체계를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 유아-초등 저학년 수학교육과정 내용체계를 개발하였으며, 국내외 수학전문가의 심의와 보완과정을 거쳐 구체적인 내용체계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