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1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 - 2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인지수준 및 사회적 유능성이 대인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력을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A시 B, C 유치원 3, 4, 5세 유아 190명을 대상으로 하여 대인문제해결력, 인지수준, 사회적 유능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첫째, 유아의 대인문제해결력에 대한 인지수준의 영향력을 성에 따라 살펴 본 결과, 인지수준이 남아와 여아의 부정적 대인문제해결능력을 예측하는 중요한 변인임을 알 수 있었다. 연령에 따라서는 인지수준이 3, 4, 5세 유아 모두의 긍정적, 부정적 대인문제해결능력을 예측하는 중요한 변인임을 알 수 있었다. 둘째, 사회적 유능성이 남아와 여아의 긍정적, 부정적 대인문제해결력 모두를 예측하는 중요한 변인임을 알 수 있었다. 연령에 따라서도, 사회적 유능감이 3, 4, 5세 유아의 긍정적, 부정적 대인문제해결능력 모두를 예측하는 중요한 변인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