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2권 제5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63 - 17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의 기초학습능력과 또래유능성 및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그것에 근거하여 기초학습능력과 또래유능성 및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 하위영역 간에 상관관계와 상대적 영향력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4ㆍ5세 유아 152명이었으며, 자료분석은 상관분석과 다변량 회귀분석으로 하였다. 그 결과 유아의 기초학습능력과 유아의 또래유능성 및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 간에는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기초학습능력과 관련되는 하위변인들은 주도성, 친사회성, 숙달과 순응으로 나타났으며, 구체적으로는 읽기와 셈하기에서는 순응이, 쓰기에서는 주도성이 가장 영향력을 갖고 있는데 반해 사교성은 읽기ㆍ쓰기ㆍ셈하기 모두에서 가장 부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