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일반유아를 대상으로 한 반편견교육의 동향을 살펴봄으로서 장애 유아와 일반유아의 사회적 통합을 위한 반편견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장애 유아에 대한 일반 유아의 인식과 태도에 관한 연구와 장애를 주제로 한 반편견교육에 관한 국내외 연구 35편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는 1) 연구 방법과 2) 교육 환경으로 구분하여 반편견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제시하였다. 반편견교육은 비통합 환경에서의 간접 경험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았고, 본래 목적에 비해 지나치게 협소하고 부분적인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현장 적용을 위한 시사점을 논의하였으며 향후 필요한 후속 연구를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