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1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29 - 258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교사에게 수업이란 어떠한 의미인지 대해 알아보기 위해 현재 학급을 담당하고 있는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의 의미, 좋은 수업의 의미, 좋은 수업의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5명의 유아교사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는 수업에 대해 ‘자신과 유아와의 만남을 위한 통로’, ‘교사의 삶’과 ‘객관적인 평가를 위한 매개’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교사는 좋은 수업은 유아가 재미를 느끼고, 유아가 직접 경험을 함으로써 교사와 유아 모두가 만족하는 것이 좋은 수업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그리고 좋은 수업의 조건으로는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수업의 허용적인 분위기와 참여와 소통을 통한 열린 수업 그리고 교수매체의 적절한 선택과 활용, 지역사회와 가정의 행‧재정적인 지원 등을 통한 협력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