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2권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43 - 37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창의성교육에 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과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창의성교육의 실태를 살펴봄으로써 유아 창의성교육의 현황을 진단․반성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여 창의성교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설문지를 개발하고 서울, 경기, 인천 지역 교사 262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교사들의 창의성교육 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유아 창의성 향상 프로그램과 교사의 창의성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히고 이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체계적인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개발 및 보급되어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