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07 - 21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매년 수많은 신제품들이 쏟아지지만 그 중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사례는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시장에서 성공하는 신제품들만이 가지는 특성들은 분명히 존재한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LG전자의 솔라돔 개발사례를 통하여 신제품의 개발과정과 성공요인들을 살펴보았다. 현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LG전자 솔라돔의 성공요인은 가스오븐렌지의 잠재수요를 파악하고 기술적 혁신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조리기능을 강조하고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는 것이다. 아울러 철저한 소비자조사를 통해 고객지향적 편의기능을 신제품에 도입한 것 또한 성공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사례는 치열한 경쟁상황에서도 고객지향적인 혁신제품 개발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고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