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관광경영학회 관광경영연구 관광경영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9 - 5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행사가 패키지투어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때 반드시 포함시켜야 하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고객만족 이론 중 가치-지각 불균형 이론(value-percept disparity theory)을 패키지투어 상품에 적용함으로서, 패키지투어의 실행이 여행객의 만족에 영향을 미칠 때에 패키지투어의 선택속성이 조절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는 가설을 검증하였다. 실증분석결과, 패키지투어의 선택속성 중 호텔, 음식, 관광활동, 쇼핑, 보험이 패키지투어의 실행과 상호작용하여 여행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여행사는 고객에게 패키지투어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때 호텔, 음식, 관광활동, 쇼핑, 보험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