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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5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617 - 62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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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실시한 ‘2006년 하반기 정보화실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을 통해 구매한 품목 중 의류/신발/스포츠용품이 62.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 구매 품목 1위인 인터넷 패션쇼핑몰들 중 국내 35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고, 2006년 매출액이 292억원으로 월평균 24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국내 최초의 패션전문 쇼핑몰’인 (주)아이에프네트워크의 '패션플러스'의 웹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분석하였다. 결론적으로, 멀티미디어적 요소의 추가 보완이 부분적으로 필요하나 전반적으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와 웹 사이트간의 대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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