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4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529 - 53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의 미디어 산업은 디지털, 네트워크, 모바일, 컨버전스의 4개 키워드로 설명되어질 수 있다. 뉴미디어로 인한 시대 변화는 네트워크가 중심이 되었던 인터넷 시대를 거쳐 모바일이 중심이 된 유비쿼터스 시대로 접어들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스마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는 영상디자인 분야에도 변화를 일으켜 종래 필름디자인으로 일컬어지던 영상디자인이 비주얼 미디어 디자인이란 명칭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뉴미디어에서의 영상디자인에 대한 고찰과 함께 미디어 영상디자인의 장르인 모션그래픽스에 관해 분석, 연구하여 최근의 트렌드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통해 미디어 영상 디자인의 활용 영역을 스마트TV, 증강현실, 3D 홀로그래피의 세 가지 영역의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그 미래를 조망해보는데 연구의 의의를 두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