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4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67 - 38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남성들의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신을 꾸미고자 하는 메트로섹슈얼 성향을 지닌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남성들의 욕구에 따라 다양한 핏의 진 팬츠가 출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의 부위별 다른 핏 의 진팬츠를 구매하는 것이 남성 소비자들에게는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되어 본 연구에서는 SPA 브랜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 중인 진 팬츠의 종류를 핏 별로 분류하여 사이즈 제시 실태를 조사하였다. 또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 특성과 진 팬츠 구매 행동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여 다양한 핏에 따른 소비자 지각 실태, 메트로섹슈얼 성향과 소비자 특성간의 상관관계 및 집단 간 차이 등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구매 행동에서는 하의 치수, 체질량 지수(BMI), 메트로섹슈얼 성향 등에 집단 간 차이가 나타났으며, 핏 지각 수준에 따라서는 신체적 특성 집단에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고 분석되었다. 또한 남성성과 메트로섹슈얼 성향에서는 서로 관계가 없는 것으로 드러나 메트로섹슈얼은 하나의 새로운 유행 경향이고, 이러한 현상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업체는 진 팬츠의 다양해진 핏에 대한 제품 정보를 정확하고 자세하게 제시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