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17 - 13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13주간의 장애학생 체육활동 지도 시 예비특수체육교사의 반성적 저널 쓰기에 나타난 반성적 사고수준의 변화를 알아보고자 양적․질적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연구대상은 B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재학생 28명[저학년(1학년) 15명, 고학년(2~3학년) 12명]이었으며, 양적 분석을 위해 두 집단 간 공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사전에 비하여 사후에 고학년 집단이 저학년 집단보다 유의하게 높은 반성적 사고수준을 보였다. 집단별로는 두 집단 모두 사전에 비하여 점증적으로 반성적 사고수준이 증가하였으며, 그 증가폭은 고학년 집단에서 더 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