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영역별 특수학교에 배치된 체육교사들이 체육을 지도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심층적으로 탐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 참여자는 경력교사 11명으로 선정하였으며 내러티브(narrative)연구방법을 활용하여 심층면담과 참여․ 비참여 관찰, 특수체육교사와 관련된 각종 문서수집과 문헌분석을실시하였다. 그 결과 4개의 대주제와 21개의 하위 주제가 도출되었다. 즉, 장애영역별 학교의 다양한 체육수업 운영방식과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실제 행동·심리·운동특성, 그리고 체육수업 과정에서 발생되는 어려움과 문제점들이 나타났다. 또한 연구 참여자들이 교직생활동안 터득한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체육수업을 위한 노하우들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