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6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79 - 38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보급에 따라 일반인들에게 익숙한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는 인터페이스 형태가 아닌, 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형태의 터치 인터페이스가 현대 미디어 디바이스에서 주요한 인터페이스 방식의 한 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터치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탑재하는 미디어 디바이스들의 경우 직관적인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동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디바이스 자체의 특성을 활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발로 좋은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여 아동들을 위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서의 터치 인터페이스의 디자인 개발 사례연구를 통해 실제 스마트폰에서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제작 시 활용효과가 높은 인터페이스 디자인 방식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