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0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327 - 33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자인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실생활에 적용되는 어린이 디자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작성되었다. 이를 위하여 어린이 디자인 교육의 이론적 근거를 파악하고,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고찰 및 어린이에게 맞는 디자인 프로세스개발을 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동일한 프로그램을 디자인 전공학생들에게 적용했을 때의 결과와 어린이들에게 적용했을 때의 결과를 비교 평가하였다. 어린이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은 충청대학 평생교육원 어린이 디자인 창의교실을 통하여 적용하고, 전시를 통하여 발표하였다. 본 연구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고력과 창의성, 논리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디자인 교육을 어린이에게 활용함으로써 글로벌세대의 어린이들에게 창조적 사고와 합리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육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