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69 - 17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인터랙티브 미디어는 네트워크가 중심이 된 인터넷시대를 거쳐 모빌리티가 중심이 된 유비쿼터스시대 다시 컨버젼스가 더해진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로 진화해 왔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컨버전스가 확대 심화 되면서 인텔리전트가 결합된 스마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시대가 도래했다. 이러한 디지털환경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하여 스마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또한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따라서 시대적 디지털환경의 성장과 함께 유비쿼터스(Ubiquitous),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정보(Information), 교육(Edutainment), 공간(Space)의 유형별 특징으로 확장과 융합, 혁신의 시대에 다다른 우리 사회에서 미래의 새로운 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스마트미디어 분야에서 최근 그 활용영역이 중요시되고 확대되고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미래 신개념과 환경변화와 디지털 컨버젼스, ‘인텔리전트(Intelligent)’가 결합한 ‘스마트 시대’의 미래 융합과 혁신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미래환경에서의 스마트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조망해 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