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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4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29 - 42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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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의 중국 진출은 매우 활발하다. 그러나 성공적으로 중국 시장을 점령하는 기업은 매우 적다.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것은 현지 고객의 요구도의 측정을 정확히 하고 있느냐 이고 또한 현지화에 맞는 제품 가치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정립이 잘 되어있느냐에 그 승패가 달려 있다. 다시 말하면 제품이나 브랜드 표현에 있어서 정확한 Globalizatio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이 필요하고 제품의 가치나 특성이 현지화(Localization)의 표준에 맞아야 된다는 것이다. 정확히 정보 전달이 되지 않는 브랜드 및 패키지 시스템이 큰 문제이다. 정확한 현지 마케팅 연구 및 평가 없이 만들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브랜드 네임에서 부터 비주얼 전략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기호나 경쟁 제품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브랜드가 개발되어 지고 있다는 말이다. 현지화와 국제화의 디자인 전략 하에 잘 만들어진 브랜드는 미래의 수출을 보장하는 효자 브랜드가 될 수 있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롱런 할 수 있는 브랜드 개발이 시급하다. 이에 헤어 케어 제품의 중국 시장 브랜드 런칭 프로세스를 통하여 방법론을 제시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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