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41 - 15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정신지체아동의 미술지도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정신지체아동의 그리기와 채색하기 등과 같은 기초기능의 수행수준을 사회연령별로 제시하고자 하였다. 102명의 정신지체아동을 대상으로 평면표현활동에서 나타난 그리기와 채색하기의 특성을 유목별로 채점하여 백분율과 그래프로 결과를 제시하였다. 정신지체아동의 평면표현활동은 사회연령의 증가에 따라 기능이 향상되었으나, 사회연령 6세를 기준으로 그리기와 채색 수행의 향상이 달리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정신지체아동의 미술교과 지도를 위한 연령 발달단계별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시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