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공간디자인학회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37 - 14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배경 및 목적)몸과 마음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웰빙 라이프 스타일이 생활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으면서 건강, 미용용품에 대한 관심도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이런 건강과 편의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는 화장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성과 전문적인 제품과 구매력 높은 편의성 제품을 함께 갖추고, 셀프 판매 환경을 지향하는 드럭스토어의 컨셉과 잘 부합된다. 국내 드럭스토어 시장이 급성장 하고 브랜드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속에서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기업들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실정을 고려할 때 브랜드별 드럭스토어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연구방법)본 연구는 드럭스토어 판매환경에 대한 사례조사를 통하여 앞에서 고찰한 내용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치열해지는 시장경쟁 속에서 서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알아보고, 그러한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구성요소를 조사, 분석한다. (결과)궁극적으로 국내 드럭스토어 매장의 질적 제조를 위한 효율적인 판매환경을 조성함에 있어 앞으로 개선해야할 점들에 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차후의 디자인 과정에 필요한 유용한 근거 자료로 삼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