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 이화음악논집 이화음악논집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7 - 2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교사들의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인식을 살피고자 시작되었다. 특히 음악과 교육 내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이들의 인식이 어떠한지 살펴보는데 그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2012년 3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관내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설문지를 보내 회수된 115장(회수율 76.67%; 남38, 여77)의 설문지를 대상으로 분석에 사용하였다. 조사결과 창의적 음악수업 진행에 필수적인 음악적 소양이 교사들에게 결핍된 상태로 나타났고,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과 음악 교과목을 이용한 창의성 신장 방안에 대해선 매우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면서도 실제 창의적 음악과 수업 및 평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선 명확히 의견을 갖고 있지 않았다. 따라서 교육 당국이 제시하고 추구하는 창의성 교육의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라도 교사들의 창의성 교육관련 재교육이 시급하다고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