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55 - 8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해외에서 호텔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돌아온 학생들을 대 상으로 한 요구 분석에 관한 것이다. 자료 수집을 위해 34명의 대학생과 36명 의 국내 호텔 종사자들, 그리고 6명의 해외 호텔 매니저들이 연구 대상이었다. 대상자들 중에서 학생들과 국내 호텔 종사자들은 설문지와 그룹 면담에 참여했 고 해외 호텔 매니저들은 설문지만 작성하였다. 연구 결과는 특수목적 영어 코 스를 개발할 경우 읽기 및 쓰기 보다는 듣기와 말하기 기능을 더 많이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획일적인 일반 영어 학습을 지양하고 특수한 전공에 알맞은, 학습자를 고려한 맞춤형 코스 개발을 위해서는 정확한 요구분석이 필요 하다는 것을 시사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요구 분석 이외에 특수목적 영어 교사 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도 역시 고려해야 할 점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