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37 - 26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도움 읽기(guided reading)활동을 실시하고, 이러한 도움 읽기 활동이 초등학생들의 문해 능력, 나아가 영어 읽기이해 능력및 영어 읽기 흥미도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를 탐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자료로는사전⋅후 읽기 능력 검사결과와 읽기 흥미도를 측정하기 위해 설문지가 사용되었다. 연구의 결과, 도움 읽기활동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문해 능력과 텍스트 이해력에 의미있는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아동들의 읽기에 대한 흥미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다시 말하여,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 도움읽기을 통한 영어 읽기 지도를 한다면 아동들이 영어를 습득하는데 더 효과적인 결과를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와 같은 도움 읽기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교재 선택을 위해 교사들을 위한 제언과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