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37 - 5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상적인 초등수학 수업 활동에서 교사가 학습자의 수학 학습에 대해 가하는 피드백을 유형화하고, 각 유형별 피드백에 대하여 학생의 반응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초등수학 수업에서 교사가 사용하는 피드백 유형은 설명 및 수정, 비교 및 적용, 요약 및 재진술, 칭찬 및 격려, 단순 긍정, 비난 및 질책, 단순 부정의 피드백으로 구분 가능하였다. 이러한 교사의 각 유형별 피드백에 대해 학생은 동일 유형의 피드백임에도 이를 받아들이는 학생 개인별 요인에 따라 다른 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실제 교사가 사용하는 피드백 유형으로는 칭찬 및 격려의 피드백 사용 빈도가 제일 낮았고, 교사 개인에 따라 피드백 유형의 사용에 있어 편중된 경향이 나타났다. 특히 학생이 수행한 학습 결과에 대한 내용면과 직결된 피드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