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217 - 23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 프로그래밍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즉,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함과 더불어, 수학과 물리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게임을 제작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이용한다고 해도 프로그래밍에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본 논문의 목적은 첫째,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한 교육의 효과를 재고하였다. 둘째, 게임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만들 때의 어려운 점에 대해 고찰하였다. 셋째, Cocos2D라는 게임 엔진을 활용해 간단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보여 주고자 하였다. 본 시스템의 특징은 첫째, 학생들이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시스템을 제작하였다. 둘째, 학생 스스로 창의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간단히 설계하였다. 셋째, 교육용 게임을 개발하여 이를 학생들에게 적용한 후 게임을 하기 전과 후의 변화된 부분을 도표로 나타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