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47 - 26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생으로 하여금 자신의 수학 학습 활동을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게 도와주거나, 수학 학습 내용의 특성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수학 학습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은 바람직한 수학 학습을 위해 가히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수학 영재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학습 자가관리 활동의 실태를 알아보고 이를 개선시키기위한 지도 방안을 모색하였다. 초등수학 학습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의 방식을 파악하고, 자신의 능력에 맞는 학습 활동을 수행하며, 수학 학습 내용의 특성에 적합한 학습 방법을 판단 구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수학 학습 자가관리 방법을 지도하고 정기적으로 자신의 수학 학습 상황을 기록하게 하였다. 이러한 수학 학습 자가관리 활동의 지도가 초등수학 영재학급 학생들의인지적, 동기적 학습 관리 능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