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05 - 11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과학과 교육과정의 주요한 목표인 탐구 능력 신장을 위해 타당도와 신뢰도가 높은 탐구 능력 평가 도구인 탐구보고서 채점 기준을개발하는 것이다. 먼저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탐구보고서 채점 기준 초안을 개발하고, 타당도, 채점자간 일치도를 점검하여 채점 기준을 수정하였다. 마지막으로 채점 기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채점 기준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채점 기준을 적용하여 탐구보고서를 채점한 결과, 보고서 점수는과학 과목의 지필평가 점수와 양의 상관관계가 있었으며, 학생들은 변인통제, 결과 제시, 결론 작성 등의 탐구 능력이 부족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