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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0권 제10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55 - 16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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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한국 광고의 메시지 전략 및 트랜드를 분석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본 연구 목적을 실행하기 위해서 한국 주요 3사 방송국 (KBS, MBC, SBS)의 주요 시간대 (저녁 7시-9시)의 광고를 내용분석 하였다. 내용분석 결과 한국 방송 광고의 주요 내용은 직접적인 메시지가 간접적인 메시지보다 많았고, 제품과 광고 메시지의 관계가 높았다. 더불어 브랜드 광고 빈도가 높았으며, 유머가 적게 나타났고, 회사의 명성을 중요시하는 광고가 많았다. 본 연구의 결과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한국시장의 프로모션에 관련된 지역화 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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