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1권 제7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23 - 13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콜센터의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개인특성과 조직후원인식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서울지역 콜센터 상담원 290명을 대상으로 설문분석을 실시한 결과, 감성지능을 제외하고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모두 조직몰입에 정(+)적 영향이 있으며, 조직시민행동에 대해서는 세 가지 변인이 모두 정(+)적 영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자아존중감과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간에 조직후원인식이 완전매개하며, 자기효능감과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간에 조직후원인식이 부분매개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향후 기업의 콜센터들이 상담사들을 위해 어떤 처우를 하는 것이 개인과 조직 모두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