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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13 - 32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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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에 따른 웨딩 메이크업 디자인 선호도 연구를 위하여조사 대상자는 대전 및 충청 지역에서 예식을 진행하는 205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다. 총 200여부가 회수 되었고 조사 시기는 2014년 3월부터 20 15년 2월 까지 약 1년 동안 예식을 진행한 신부들을 대상으로웨딩메이크업 사진자료, 헤어 사진자료, 드레스 선택 기록 등을 자료수집에 참고하였다. 연구결과 아이섀도는 봄, 여름에는 피치섀도가 가을, 겨울에는 브라운섀도가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고, 볼터치는 4계절내내 핑크볼터치가 높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있었다. 립스틱은 4계절 내내 핑크립스틱이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고, 눈썹은 4계절 내내 회갈색눈썹과 갈색눈썹이 높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각각의 웨딩 메이크업은 선호도가 낮은 색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웨딩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순서는 얼굴형고려 > 드레스고려 > 브랜드고려 > 가격고려 > 유행고려 라고 나타났다. 계절의 특성을 고려한 웨딩 메이크업에 대한 결정요인과선호한 스타일을 파악하여 신부들이 더 만족 할 수 있는 웨딩메이크업에 대해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세분화 되어지는 웨딩스타일에 적합한 웨딩 토탈 코디네이션분야의 연구에 기초적인 자료가 될 수 있다는 점에 목적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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