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5 - 77 (7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리과 수업에서 ‘학습자가 지리 개념을 보다 효과적으로 습득·이해할 수 있는가’를 개념도를 바탕으로 실험군과 통제군의 성취도 차이 비교·분석을 통해서 검토하고자 하며, 또한 단순히 수업전략으로서의 개념도 활용에서 벗어나 평가도구로서 개념도의 활용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실험은 총 5주에 걸쳐 두 개의 집단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는데, 이 때 연구 집단은 교사 위주의 강의 후 요약·정리하는 기존의 전통적 방식의 수업처치를 사용한 통제군과 강의 후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작성한 개념도를 활용하여 수업처치한 실험군으로 나누어서 진행하였다. 연구 집단에 대한 평가는 각각 두 차례에 걸친 성취도 검사와 한 차례의 사후 검사로 나누어 시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