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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17 - 13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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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광고시장 또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모바일광고 형태는 사용자의 집중도를 감소시키고, 어플리케이션 사용 시 사용자들로 하여금 뜻하지 않는 오류를 범하게 함으로써 거부감을 높이고 광고 자체의 매력도도 감소시킨다. 따라서 광고 제공자와 수용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광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모바일 광고 집행 사례 및 사용자의 모바일 사용성 분석을 통해 모바일 광고의 문제점을 분석하였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제시하였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잠금화면 구간과 어플리케이션 로딩화면 구간을 광고 송출 구간으로 설정하고, 사용자의 컨텐츠 사용성에 영향을 미치기 않으면서 광고를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보다 신뢰 할 수 있고 거부감이 낮은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안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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