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23 - 3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영토교육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독도에 대한 기초 지식과 독도에 대한 기초 인식을 살펴보았다. 독도에 관한 지리적 지식은 전반적으로 낮았으며, 학년이 높아갈수록 독도의 지리적 지식에 대한 정답율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특히 4학년부터 그 변화의 폭은 매우 크게 나타났다. 그리고 독도에 관한 역사적 기초지식도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역사적 지식은 학년에 따라서 편차가 크게 나타나지 않는 특징을 보였다. 독도에 관한 기초 인식은 감성적인 측면에서 매우 높은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으나, 독도에 대해서 아는 정도를 묻는 물음에 대해서 매우 낮은 반응을 나타냈다. 이것은 학생들이 독도에 관한 주관적 인식에 대해서는 높은 자기 확신을 보이고 있으나, 독도에 대한 이성적 인식에 대해서는 다소 낮은 반응을 나타내고 있음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