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37 - 15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페이퍼웍스’ 기법이 인터넷 광고 분야에 차용되었을 때 어떻게 기능 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인터넷 동영상 광고의 개념 파악 및 그 기능과 특징에 대한 조사 등을 선행하였으며, 나아가 페이퍼웍스 광고에 대한 개념적 정의를 알아보고, 국내외에서 집행된 실제 광고 사례를 조사 및 분류, 분석하여 그 특성을 도출하였다. 본 과정을 통해 페이퍼웍스 광고가 갖는 여러 요소가 긍정적으로 기능함을 유추해보고, 이러한 유추를 직접 검증하기 위한 광고 비교 실험을 설정하고 연구를 전개하였으며, 설문조사를 통한 양적 조사를 병행하여 결론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본 논문은 아직 구체적으로 명시된 바 없는 ‘페이퍼웍스 광고’의 개념에 주목하고, 실제 사례의 유형별 분류와 심층 분석을 통해 그 고유한 특성을 도출했다는 점에 있어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