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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 - 14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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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 선호의 다양성으로 기업은 다양한 제품을생산해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부각시키기위해 소비자에게 친근한 캐릭터들을 활용, 친숙성을 이용해 마케팅에 이용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헬로키티를 중심으로 제품 캐릭터의 친숙성, 제품 애호도, 브랜드 태도가 소비자 구매행태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한다. 이론적 고찰을 위해 국내․외 연구 논문을 참고하였으며, 실증분석을 하였다. 측정대상은 헬로키티를 알고 있고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직장인 등 232명을 표본으로 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 제품 애호도, 브랜드 태도는 소비자 구매행태에 영향을 주었지만, 캐릭터 제품의 친숙성은 영향을 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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