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사학회 경영사연구 경영사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59 - 17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우자동차의 변천 과정을 크게 창업 초기, 국산화·독자 경영 및 신흥시장 개척기, 합종연횡·부도 및 법정관리기, 외국 기업으로 인수 및 그 후의 4단계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이와 더불어 1993년 대우의 세계 경영 일환으로 추진된 폴란드 신흥시장 개척 사례를 진출배경, 인수 경과 및 합작 계약, 생산 및 판매, 손익 현황, 중점 관리 분야로 나누어 고찰하였다. 많은 의문과 아쉬움 속에 우리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간 대우자동차의 변천 과정 및 폴란드 신흥시장 개척 사례는 자동차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에 생산 기지를 모색하는 타 업종의 기업에게도 많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대우자동차가 폴란드 현지 종업원들의 인식 전환을 위해 실시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신흥시장 개척에 있어 양국 간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예라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