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사학회 경영사연구 경영사연구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91 - 11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년 한국진출 20주년을 맞이한 독일 BMW의 한국시장 진출 역사와 전략을 고찰하였다. 1988년 코오롱모터스를 통한 수입부터 1995년 한국지사 설립을 거쳐 현재까지 BMW의 한국시장 진출 역사를 진입기, 도약기, 성장기, 확장기의 4단계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현지 자회사의 역량과 리더십, 혁신 전략, 고객 중심 마케팅, 사회공헌활동이 BMW의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입 및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경영사학적 관점에서 볼 때, 국내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국적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