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사상연구회 교육사상연구 교육사상연구 제20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99 - 21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간해방과 사회평등이라는 가정과 더불어 출현했던 서구식 근대교육은 교육을 사실상 제도적으로 독점하며 오늘날 전세계에 이식확대되었다. 그러나 장밋빛 약속과는 달리, 오늘날의 학교교육은 실제로는 이데올로기가 되어 아동을 억류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자연으로부터 소외된 아동들은 궁극적으로 학교교육으로 인한 여러 가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고통받고 있다. 이런 현상은 특히 한국의 경험에 의해 뒷받침된다. 그들의 방해받지 않는 성장을 위해 우리는 아동의 학습에 있어 관습적 접근방식에서는 전적으로 무시된 자연의 중대한 역할을 새롭게 인식해야 한다. 지금은 아동들을 국가와 시장을 넘어 교육으로부터 해방하여 자연속에서 뛰어 놀도록 해야할 때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