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01 - 1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들이 가진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을 탐색하고 추후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1차적으로 대학생 201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과 요구되는 능력을 개방형 질문지를 통해 살펴보고 빈도 및 비율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대학생은 다소 낮은 수준의 인식과 창의성과 공감 및 과학기술과 관련된 능력이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1차 조사에서 도출된 결과를 중심으로 2차 조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기 위한 대학 교육의 정도 및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인식, 그리고 창의성 향상을 위한 수업의 방법과 평가방법에 대한 대학생들의 요구를 경기, 광주, 전남 지역 대학생 1006명을 대상으로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대학생들은 학교에서 창의성 향상을 위한 수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고 보고하였다. 이에 앞으로 대학교육에서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미래사회에 대한 이해 및 창의성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교육적 지원이 요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